‘챌린지’ 코너 일러스트 공모전 통해 일러스트레이터 데뷔 기회 제공



[아이티데일리] 그라폴리오(대표 노장수)는 작가 포트폴리오 중심 서비스에서 일러스트레이터와 이용자의 소통을 강화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이하 일러스트) 전문 플랫폼으로 사이트를 개편하는 동시에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폴리오는 작품에 작가 코멘트를 적용하고 이야기가 있는 일러스트를 점차 강화해, 비전문가들도 그림책 보듯 친근하게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라폴리오는 이용자들이 ‘컬렉션’ 기능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집 구성 및 공유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 코너를 통해 작자 소개와 작품 포트폴리오를 보고 구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라폴리오에 따르면, 그라폴리오에는 현재 박정은, 천은실, 박경연 등 약 1,600명의 일러스트 작가들이 1만여 개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그라폴리오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챌린지’ 코너의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크리에이터’ 회원 자격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그라폴리오에 따르면, 그라폴리오에서 ‘크리에이터’ 회원 자격을 받은 작가는 자유롭게 일러스트를 업로드 할 수 있다. 응모작은 ‘챌린지’ 코너에 공개되며, 작품 심사는 이용자들의 선택과 내부 평가를 거쳐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라폴리오를 운영하는 디바인인터렉티브는 지난 2013년 7월 29일 네이버에 인수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