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소리인터넷 개발, 순수 국내 기술로는 최초



티비소리인터넷은 최근 국내 최초로 PC(모바일) 스마트폰 기반의 화상회의·교육 솔루션 페이스 스마트(FACE SMART) VIDEO-CALL을 상용화하여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년간 멀티미디어 전문 개발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한 티비소리인터넷의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된 ‘페이스 스마트’ 는 인터넷을 이용한 PC 화상회의를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 PC 등의 휴대기기를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게 한 솔루션이다. 관공서는 물론 금융, 의료, 물류, 건설업 등에서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다중통화 화상회의 통합솔루션이다. 

티비소리는 이번 PC 스마트폰 화상회의 FACE SMART 기술 상용화로 인해 기업의 업무 효율화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C상에서는 시간과 장소 등 여러 가지 상황의 제약이 있었으나, FACE SMART 솔루션은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휴대기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회의, 원격교육, 원격감시, 원격진료, 원격상담 등 여러 분야에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 기업 상호간의 교류 및 행정업무, 복지·의료 컨퍼런스, 금융·교육 회의 및 세미나 등 각종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재난 발생시 긴급상황실과 119 현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다. 이미 지난해 개발이 완료된 2013년부터 발주와 특허가 실행되어 스마트폰 대규모 품평회, 원격 상황실 현장 회의 등에서 솔루션을 도입하여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 

티비소리 측은 사용방법 또한 용이하여 실용성 높은 솔루션이라 설명하고 있다. 다중영상 및 각종 문서와 전자칠판 기능 등이 포함되어 화상회의, 세미나, 교육, 화상진료, 생방송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PC 화상회의에 필요한 별도의 영상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등 하드웨어의 구축 없이 프로그램 하나만으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라는 강점이 있다. 특히 이 모든 기능을 개인 스마트폰 하나로 접속하여 바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이 솔루션의 가장 큰 핵심이다. 

티비소리인터넷(www.ucw.co.kr)의 인창식 부사장은 “FACE SMART는 순수 한국 기술로 탄생 된 오리지널 국내 최초 최고의 PC 및 스마트폰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이미 여러 기업에 적용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을 추진 중이다”라며 “최근 빠르게 변하는 IT·스마트폰 산업의 흐름에 발맞춘 스마트워크, 스마트행정에 적합한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써, 기업과 행정에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통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