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이 인스턴트 메시지 보안 및 아카이빙 솔루션 업체인 아이엠로직을 인수했다. 시만텍은 최근 인스턴트 메시지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엠로직 인수를 통해 앞으로 인스턴트 메시지 보안 및 아카이빙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그동안 멀웨어(malware) 및 스팸 등 인스턴트 메시지 보안 분야에서 협력해 왔으며, 특히 인스턴트 메시지와 P2P 보안 위협의 급격한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공동 노력해왔다. 이번 인수에 따라 앞으로 아이엠로직의 인스턴트 메시지 보안 위협 탐지 및 치료 기술은 시만텍의 조기경보 및 대응 시스템과 통합된다. 이미 시만텍의 이메일 아카이빙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볼트'와 'IM 매니저'는 2002년부터 통합되어 포괄적인 메시징 아카이빙 솔루션으로 공급되어 왔으며, 인수가 완료되면 아이엠로직의 기술은 엔터프라이즈 볼트의 일부 추가 통합될 예정이다.
아이엠로직의 대표 제품인 'IM 매니저'는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중앙 집중화된 보안 통제를 위한 확실한 인스턴트 메시지 정책 실행 기능을 제공한다. 인스턴트 메시지 클라이언트의 종류에 상관없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함으로써 전사적 차원으로 인스턴트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AOL, MSN, 야후, ICQ, IBM 로터스 인스턴트 메시징 등 모든 인스턴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트래픽을 관리하고 보호하며 기록, 저장한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이번 아이엠로직 인수로 시만텍은 보안 위협이 증가한 인스턴트 메시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인스턴트 메시지의 아카이빙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시장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유지 기자 yjlee@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