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미국 디스크 기반 백업 장비 업체인 코판시스템의 아카이빙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 레볼루션 220A(Revolution 220A)'를 출시했다.
‘레볼루션 220A'는 장기 보존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MAID(Massive Array of Idle Disk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디스크의 장점인 뛰어난 신뢰성과 응답성 뿐 아니라 테이프의 장점인 확장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고정 콘텐츠와 참조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코판시스템즈의 '밀레니아 아카이브(MILLENNIA ARCHIVE)'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데이터를 MAID 플랫폼으로 자동적으로 이동시키는 한편 지정된 보존 기간 및 일정에 따른 아카이빙, 보안 액세스, 추적 기록, 검색 엔진, 인덱스 체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레볼루션 220A'는 하나의 캐비닛에 896개의 디스크 드라이브를 장착할 수 있어 최대 224TB의 용량을 지원한다. 특히 이 제품은 미국 코판시스템이 자체 개발해 특허를 출원한 MAID(Massive Array of Idle Disk) 아키텍처를 적용, 사용되지 않는 디스크에 불필요한 전원 공급을 줄이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액세스를 요청하는 디스크만 구동함으로써 유지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디스크의 수명을 4배 정도 연장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 7월 코판시스템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레볼루션’ 제품군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 '레볼루션 220T', '레볼루션 220TX'등을 국내 출시한 바 있다.
<김정민 기자/jmk@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