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용자 수 및 평균 이용시간 모두 인스턴트 메신저 로그인 1위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자사의 ‘카카오톡 PC’가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14년 1월 셋째주 인스턴트 메신저 로그인 보고서에서 순이용자 수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PC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카카오톡 PC’ 서비스가 순이용자 수 뿐만 아니라 작년 10월 마지막 주부터 현재까지 평균 이용시간 부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모바일과 PC의 연동 기능을 통한 편의성,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 PC 환경에서 필요한 파일 전송 기능, 보안 기능 강화, 독특한 엑셀스킨 기능 등을 ‘카카오톡 PC’의 성공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톡 PC’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각종 쇼핑정보, 영화 개봉일, 신제품 출시일 등 이벤트를 캘린더 형태로 모아 보여주는 ‘플러스캘린더’를 정식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유익한 브랜드 정보를 PC 바탕화면에서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리치팝’ 서비스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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