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교육부,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함께 초·중·고 방과후학교 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 초등학생 대상 방학 캠프 운영 △ 초·중·고 방과후학교 실시 △ 소프트웨어 교육효과 제고 방안에 대한 공동연구 △ 진로·직업체험 교실 확대 운영 △ 교육 콘텐츠 보급 △ 교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 소프트웨어 분야의 업무 교류와 협력에 대해 합의했다.

네이버는 학생들에게 21세기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초 분야인 소프트웨어의 체험 폭을 넓히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양 기관이 인식을 함께 함으로써 이번 협약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향후 네이버는 기존 사용법 중심의 수업에서 벗어나 초등학생에게는 스토리텔링 등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중고등학생에게는 실습과 현장 체험을 통해 사고력과 실행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진로·직업체험 교실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기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2월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시범 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교육을 장려하는 공익광고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