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뮤직 회원 대상 스트리밍 및 MP3·UHQ파일 무료 2월 3일까지, 27년 전 녹음 당시 음질 그대로



[아이티데일리] 소리바다는 지난해 음원 공급 제휴를 맺은 삼성전자의 음악 서비스 ‘삼성뮤직’이 2월 3일까지 진행하는 ‘유재하기 때문에’ 이벤트에 故 유재하의 ‘리마스터링 앨범’을 공급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삼성뮤직’의 프로모션은 자사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故 유재하의 ‘리마스터링 앨범’ 전곡을 무료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갤럭시노트3’의 경우, MP3 뿐만 아니라 고음질 UHQ 음원으로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삼성뮤직’의 故 유재하 ‘리마스터링 앨범’ 음원은 지난해 ‘삼성뮤직’과 음원 공급 제휴를 맺은 ‘소리바다’가 제공한다. ‘갤럭시노트3’ 사용자의 경우, MP3 뿐만 아니라 고음질 UHQ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재하의 ‘리마스터링 앨범’은 지난 22일 발매된 LP 음반의 디지털 버전으로, 유족이 보관하던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의 원음 보전 작업을 통해 27년 전 유재하가 불러 녹음했던 당시의 음질로 들을 수 있다. LP 음반의 경우, 한정판으로 1,000장만 발매됐지만 선주문이 1,500여 장이나 들어온 바 있다.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등의 밴드에서 건반 주자로 활약했던 유재하는 1987년 8월 자신의 데뷔앨범이자 유작앨범이 된 ‘사랑하기 때문에’를 발표한 뒤, 11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가수는 요절했으나 그의 앨범은 대중음악계에서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우울한 편지’, ‘지난날’, ‘가리워진 길’, ‘사랑하기 때문에’ 등 여러 수록곡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