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행정자치부의 신사무관리규정을 준수한 표준 전자문서유통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자우편, 전자결재, 게시판, 토론방, 메신저 등의 사용이 가능한 그룹웨어 및 전자결재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기반 시스템들과의 연동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특히 기반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이중으로 구성해 시스템 장애발생 대비와 함께 무정지 서비스를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표준화된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관련 기관 간 문서의 전자적 유통의 기반을 마련하고 사무 자동화를 통한 스피드경영으로 보다 향상된 민원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자료관시스템이나 EIP(기업정보포탈) 시스템으로의 확장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강욱 기자 wook@rfidjournal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