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크온’ 기능 강화한 ‘노트 코드’ 탑재, '보고ㆍ찍고ㆍ듣는’ 즐거움 강조

▲ LG전자 MC한국영업담당 조성하 부사장(가운데)이 13일 'LG G프로2'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대표 구본준)가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LG G프로2’를 13일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G프로2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G프로2에는 ‘노크온(KnockOn)’기능을 강화한 ‘노크 코드(Knock Code)’가 탑재된다.

노크 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노크 코드의 사용 방법은 화면의 특정영역을 4사분면으로 나눈다고 가정하면 각 영역에 1, 2, 3, 4의 숫자가 가상으로 부여되는데, 비밀번호를 4자리인 “1234”로 설정해 놓으면 1번 영역부터 4번 영역까지 순서대로 터치하면 화면이 켜지면서 홈 화면이 나타난다. 비밀번호 설정은 2자리부터 최대 8자리까지 가능하다.

G프로2는 5.9인치 대화면으로, 3mm대의 슬림 베젤을 적용했다. 풀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 등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사진을 찍을 때 손의 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보다 향상시킨 ‘OIS플러스’ 기술을 탑재했다.

OIS플러스 기술 탑재로 사진을 찍는 중에는 하드웨어적 관점인 OIS로 흔들림을 보정하고, 이후에 소프트웨어적 관점인 독자 알고리즘이 한 차례 더 흔들림을 보정해 또렷한 사진을 만들어 준다.

또, G프로2에 1W(와트)급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고, 스피커 두께를 0.5mm 가량 늘려 고음과 중저음 모두 보완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이번 G시리즈는 보고, 찍고, 듣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이라며 “단순히 기술적 진보만을 담은 것이 아니라, 사용할수록 소비자들이 감성적 만족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