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스마트폰 원격관리 및 스팸차단 어플 패밀리가드

 
주위에 유일한 전산 관련 전공자라는 이유로 어려서 부터 이리 저리 끌려 다니며 컴퓨터 출장 수리 및 조립, 도스깔기, 윈도우 깔기까지 안해본 것이 없는 경아신랑입니다. 응답하라 1994 시절에는 디스켓으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깔아줬던 까닭에 가방 하나에 플로피디스크를 가득 채워서 가지고 다니면서 컴퓨터를 설치를 해 줬었습니다.
 
 말이 플로피 디스크죠 정말 뭐 하고 뭐 하고 하려면 정말 하루종일 걸립니다. 플로피디스크 속도가 좀 빨라야죠. 그러던 시절이 지나고 제대를 하니 시디롬이 활성화 되면서 시디롬 스무장 정도 가지고 다니면 대략 해결이 되는 그런 시대가 오더군요. 그래도 시디롬은 여전히 속도가 느렸고 윈도우가 메인 OS로 사용이 되면서 설치를 하는 속도가 더 느려졌기 때문에 깔고 업데이트 하고 뭐하고 하면 반나절 이상 잡아먹는 일이 다반사 였어요.
 
 그나마 원격제어가 나온 이후로는 직접 가지 않고 간단한 문제는 원격으로 고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였어요. 저에게 원격제어를 받아보신 분들은 아실거라며 제가 바로 옆에 앉아 있는 그런 기분이라며... ㅋㅋ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오면서 고민이 하나 더 생깁니다. 이제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까지 관리를 해 드려야 하는 시점이 온거죠. 스마트폰 말이 폰이지 PC를 손에 들고 다니는 것이나 마찬가지 잖아요. 그나마 아이폰의 경우 iOS 자체가 보안이 높기 때문에 별로 관리를 해 줄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 부모님들 대부분이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폰 사용하십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커스터마이징 같은 여러가지 요소가 쉽게 가능하지만 옵션에 따라서 보안성이 취약하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이 사는 저희 부모님이야 제가 가끔 봐 드리면 되지만 멀리 사시는 장인,장모님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자주 봐드리기가 쉽지 않더군요. 
 
 
 서두가 엄청나게 길어졌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패밀리가드 어플은 안드로이드에서 직접 부모님의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 원격으로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팸 문자들 관리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 관리어플을 설치하면 총 8대까지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저의 경우라면 아버지,어머니,장인어른,장모님 총 4분을 관리를 해 드릴 수 있는 것이죠.
 

 
 
관리계정의 경우 가입을 해야 합니다만 부모님 어플의 경우는 간단하게 인증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도 쉬워서 더욱 바람직한 패밀리 가드 입니다. 좌측이 패밀리가드 관리 프로그램이고 우측이 가족프로그램입니다.

 

 
 
 
패밀리가드 계정 만드는 방법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이용약관 동의와 메일 주소만 있으면 바로 계정이 만들어 져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관리프로그램과 가족프로그램은 같은 스마트폰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는 꼭 관리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가족1명은 무료로 추가할 수 있으며 이후로는 일정의 사용금액을 내셔야 합니다. 일단 저는 어머니를 초대를 해 봤어요.
 
 
 
 
 
이렇게 초대를 하면 SMS로 주소가 가게 되고 상대방은 별다른 절차 없이도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 폰 모습입니다. sms 메시지가 날아오게 되고 그것을 터치하시면 바로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되며 간단한 약관 동의를 하고 전화번호 인증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바로 보안에 관련된 몇가지를 경고해 주고 악성코드 검사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상태를 점검해 줍니다. 
 
패밀리가드 관리프로그램 시작시 간단하게 이렇게 사용방법을 알려줍니다. 실제로 사용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그리 겁먹을 필요는 없어요. 사용방법까지 간단하고 간결해서 편리한 패밀리 가드 입니다.
 
 
 
추가를 한 어머님이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SMS 인증이 되면 패밀리 가드에서 가족추가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띄웁니다. 악성코드 검사가 되었고 보안경보가 있는 것을 제 어플에서도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을 원격 비슷하게 해 줄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군요.
 
 
 
패밀리 가드를 사용하시면 언제라도 어머님 스마트폰의 악성코드를 검사를 해 드릴수도 있고 악성문자나 스팸으로부터 보호도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차단번호, 차단단어등이 관리 가능한 것이 눈에 띕니다.
 
 그 외에 야간 발송 문자나 발신자표시가 없는 문자들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네요. 스팸문자 차단은 기본입니다. 이로서 부모님들이 스팸이나 악성문자로 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제가 직접 관리를 해 드릴 수 있게 된 것이네요.
 
 
패밀리가드는 기본적으로 사용이 무료입니다만 무료인 상태에서는 부모님 한분뿐이 관리를 할 수 없고 하단에 배너를 봐야해서 상당히 신경이 쓰이는데요.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배너제거나 원격관리 명수를 늘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편리한 어플이라면 사용 비용을 지용하는게 정당한 것이겠죠?
 
 
 
악성코드 검사는 원격으로 언제라도 실행할 수 있고 부모님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 있는 앱을 살펴볼 수 있어서 악성프로그램으로 의심된다면 부모님께 삭제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참 편리한 점은요 제가 관리 프로그램에서 직접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앱을 삭제를 할 수는 없지만 요청을 하게 되면 부모님폰이 바로 어플리케이션 제거 화면으로 이동 된 상태에서 나오기 때문에 부모님이 앱 삭제를 하시러 메뉴를 찾아 들어갈 필요가 없다는 점 같습니다.
 
 
 
참 편리하지 않나요? 부모님의 스마트폰을 관리를 해 드리면서도 스팸이 아닌 다른 문자 메시지의 내용은 볼 수 없기 때문에 부모님의 사생활 프라이버시도 지켜지면서 악성코드 검사, 악성 프로그램 삭제도 제안할 수 있고 말이죠.
 
 패밀리가드는 부모님이나 어린자녀의 스마트폰을 관리를 하기에 상당히 좋은 솔루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동안 부모님 스마트폰은 가끔 봐드리는 정도였는데 패밀리가드를 통해서 자주 관리를 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해서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악성스팸, 악성프로그램, 스팸을 차단하고 관리를 원격으로 해 줄 수 있는 패밀리 가드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처음 1명의 경우는 무료로 사용할 가능하구요. 이후 추가되는 인원에 대해서는 월 990원 정도 요금이 든다고 하니까요. 부담없이 이용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편리합니다.
 
 부모님의 문자내용은 보지 않고 프로그램에서 스팸 문자만 골라내기 때문에 때문에 프라이버시도 침해되지 않고 패밀리가드에서 실행 되는 여러가지 작업은 스마트폰에 저장이 되어서 개인정보가 나갈 걱정도 없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전 멀리사시는 부모님 스마트폰의 프로그램을 관리해 드릴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드네요. 안드로이드 폰은 쓸데 없는 프로그램이 너무 많이 깔려 있다보면 배터리에도 별로 안 좋다 보니 말이죠
부모님 스마트폰에 악성프로그램, 스팸문자를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