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튜브 통해 영상 공개...권오철 천체 사진가 참여

 
 
[아이티데일리] LG전자가 이번 주 출시하는 ‘LG G프로2’로 오로라 촬영에 성공했다.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알려지고 있다.
 
오로라 촬영은 미국 NASA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인정한 세계적 천체 사진작가 권오철씨의 주도로 캐나다 옐로우나이프 현지에서 진행됐다.
 
오로라는 태양에서 방출된 전기입자의 일부가 지구 자기장에 이끌려 대기로 진입하면서 공기분자와 반응해 빛을 내는 현상으로, 어두운 밤하늘에 나타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담아내기에는 부족한 노출, 손떨림, 노이즈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다.

고난이도 촬영이 가능한 것은 ‘LG G프로2’ 카메라에 적용된 ‘OIS플러스’ 기술때문으로 전해졌다. ‘OIS플러스’는 사진을 찍을 때 손의 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보다 향상시킨 기술이다. 하드웨어적 요소인 기존 OIS 에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이 연동하는 HIS(Hybrid Image Stabilization)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기존 ‘LG G2’ 대비 손떨림 보정 효과가 약 20% 개선됐다.
 
사진을 찍는 중에는 OIS로 흔들림을 보정하고, 이후에 소프트웨어가 한 차례 더 흔들림을 보정해 또렷한 사진을 만들어 준다. 이 때문에 전문 카메라로도 촬영하기 어려운 오로라를 ‘LG G프로2’가 흔들림 없이 또렷하게 담아낼 수 있었던 것이다.

‘LG G프로2’는 지난해 상반기 출시 4개월 만에 국내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밀리언셀러 ‘G프로’의 후속작이다. 5.9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의 실감나는 화질, 손떨림까지 보정해주는 ‘OIS플러스’ 카메라, 풍부한 소리를 제공하는 1W급 하이파이 사운드를 탑재했다. 또 편의성과 보안성이 탁월한 ‘노크 코드’, 대화면으로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UX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