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사용자 월 평균 3억 7500만 명, 게임 트래픽량 매일 7억 3500만 건

▲ 페이스북 게임 요청하기 업데이트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게임 컨퍼런스 ‘GDC 2014’에서 페이스북을 통한 게임 사용자들의 수치를 20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PC 및 모바일 기기로 페이스북에 접속해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 수는 월 평균 약 3억 7500만 명이고, 페이스북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페이스북에 연동된 게임으로 유입되는 트래픽량은 매일 약 7억 3500만 건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이 9월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PC와 모바일을 병행하는 ‘크로스 플랫폼 (cross-platform)’ 사용자가 단일 플랫폼 사용자에 비해 더 많이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왔다. 크로스 플랫폼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에서 모바일게임에 할애하는 시간은 모바일을 통해서만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 대비 약 2.4배 높고, PC만 활용하는 경우에 비해서는 평균 1.5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은 ‘GDC 2014’에서 페이스북 상에 게임 관련 요청을 보낼 때 내용을 자세히 보여주는 새로운 업데이트도 공개했다. 페이스북은 게임을 즐기다가 친구들에게 게임아이템 등을 요청할 때 보다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으며, 아이템의 종류 및 해당 아이템으로 하고 싶은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