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위원장 이찬석)가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차례상 납골당’을 국내 최초로 특허 출원하고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차례상 납골당은 납골함 밑에 서랍 공간을 둬, 이를 빼내면 여러 가지 음식을 올려놓을 수 있는 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인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기타 물건을 올려놓고 간단한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납골당이 사각으로 만들어져 공간이 협소할 뿐 아니라 제사 등 의식을 진행하기가 불가능한 설계로 되어 있어 아쉽다는 의견들을 수렴해 제작됐다.
 
전통장례문화를 선호하는 우리나라 일반인과 불교인들의 풍속을 반영한 이 제품은 더 사랑이 추진하는 원주시 추모공원 납골당에 먼저 설치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은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시설을 유치하고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공급하는 원주시 납골당을 기업들의 복지 단지로 선택한다면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기업의 대외적인 이미지 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기존 납골당은 고인에게 차례를 지내거나 좋아하는 음식이라도 준비하고 싶은 욕구를 채워주지 못했으나 이번 차례상 납골당은 이러한 국민들의 정서를 채워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또 “불교와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등 다양한 종교를 가진 여러 국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이찬석 위원장은 원주시 추모공원 시행사 더사랑과 추모공원사업 공정거래확립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콘텐츠 개발과 분양전략업무 협정을 맺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