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속도 개선 및 모임 기능 강화, 내달 중 모바일게임 탑재 계획

 

[아이티데일리]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은 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BAND)’를 3.0 버전으로 28일 업데이트, 디자인과 속도를 개선하고 모임 기능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캠프모바일은 ‘밴드’의 이번 업데이트에서 디자인 · UX(사용자 경험) · 앱 반응 속도 · 간편한 모임 개설 등에 중점을 뒀으며, 모임의 변화 트렌드 및 이용자 피드백 등을 분석해 반영했다고 밝혔다.

먼저, 전반적인 색상을 가볍게 바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고, 좌우로 넘기는 스와이프 방식으로 메뉴 간 이동에 직관적인 UX를 채용했다. 또한, 해외 이용자 증가에 따라 주요 OS 최신 버전에서도 빠르게 구동되도록 UX 및 기술적 개선 등을 통해 앱 반응 속도를 기존 대비 2.6배 이상 끌어올렸다.

특히, 3.0 버전에서는 ‘밴드 찾기’ 기능이 ‘(중고생) 우리반 친구’에 이어 ‘캠퍼스 친구’, ‘회사 동료’까지 확대됐다. 대학교, 회사 동료의 경우 이메일 인증을 통해 밴드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임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밴드 커버’ 메뉴를 신설하고, 캘린더 기능 내 참석여부확인(RSVP) 등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첩’에 1회 업로드 가능한 사진을 최대 100장으로 늘렸고, ‘콜라주’ 방식의 앨범 보기 기능도 지원한다.

캠프모바일의 이람 대표는 “이번 3.0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예쁘고 빨라진’ 서비스의 제공뿐만 아니라, 글로벌 NO.1 모임 앱에 걸맞는 플랫폼의 가치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인상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프모바일은 이용자들에게 ‘밴드’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적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밴드 멤버들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 게임을 탑재할 계획으로, 내달 중 구체적인 서비스 형태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