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버스 타요’ 캐릭터 랩핑한 버스의 실시간 위치 및 노선 정보 공개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아이코닉스가 운행하는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와 운행 노선을 다음 지도를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다음은 ‘타요버스’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꼬마버스 타요’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이 3월 26일 대중교통이용의 날을 맞아 제작한 것으로, 서울시내에서 한시적으로 운행된다고 밝혔다.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인 ‘타요(파랑)’, ‘로기(초록)’, ‘라니(노랑)’, ‘가니(빨강)’를 랩핑한 370, 2016, 2211, 9401번 버스 각 1대씩이 정상 노선을 따라 서울 시내를 주행한다.

다음은 운행기간 동안 ‘타요버스’ 현재 위치를 다음 지도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다음 검색창이나 다음 지도 검색창에서 ‘타요버스’, ‘꼬마버스 타요’, ‘타요버스 노선’, ‘서울 꼬마버스’ 등을 검색하면 4대의 ‘타요버스’ 위치가 나타나며, 각 버스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해당 버스 번호 입력 시 운행 노선 중 현재 지나고 있는 정류장 위치를 볼 수 있다. 개별 운행 노선 중 ‘타요버스’가 위치한 정류장에는 ‘타요’, ‘로기’, ‘라니’, ‘가니’ 각 캐릭터 이미지가 별도 표시된다.

다음은 ‘타요버스’ 실시간 위치 정보를 4월 첫째 주 중 다음 지도 모바일 앱에도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