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밍 무제한 133개국, LTE로밍 16개국, 크루즈로밍 92개 선박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가 해외 로밍 고객 데이터 이용 편의를 위해 ‘데이터로밍 무제한’과 ‘LTE로밍’ 대상 국가를 확대한다고 30일 발표했다.

KT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가능 국가에 ‘아르헨티나’, ‘케냐’, ‘바레인’ 등 16개국을 추가해 133개국으로 대상을 확대했으며, ‘LTE로밍’도 ‘사우디아라비아’를 추가해 16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대상국가 확대를 기념해 4월 21일까지 LTE 데이터로밍 5만원권의 데이터 용량을 3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연다고 덧붙였다.

한편, KT는 미국에서도 LTE로밍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5’ 및 기존 LG전자 ‘Gpro2’ 단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바다 위의 선박에서 가능한 ‘크루즈로밍’도 제휴를 확대, 92개 크루즈 선박에서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크루즈로밍은 별도의 가입 없이 이용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선박의 로밍 제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로밍&협력담당 이병무 상무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와 LTE로밍 국가 확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밍커버리지를 제공하게 됐다”며,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편리하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밍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