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 발생시 버튼 누르면 보호자 휴대폰에 응급호출, 통신3사 고객 모두 이용 가능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블루투스를 통해 응급전화를 발신할 수 있는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를 일반 대상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스마트초록버튼’이 어린이나 여성 등 사용자가 위기 상황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기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미리 지정한 보호자의 휴대전화에 위치정보문자 및 알림 등 긴급 응급호출을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응급호출을 받은 보호자는 사용자의 현장 상황 소리를 실시간으로 청취, 통화 중 상태에서 '*' 또는 '#' 버튼을 눌러 112센터로 신고할 수 있고, 사용자와 보호자 및 경찰 간의 3자 통화 기능도 제공한다. 현장 상황 소리는 서버에 자동 기록된다.

특히, 응급호출을 보호자가 수신한 경우 3번, 경찰에 신고 접수된 경우 3번 등 응급호출 수신 여부를 응급 호출자에게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아동이나 귀중품에 ‘스마트초록버튼’을 부착해 미아 방지 또는 귀중품 분실방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은 자사가 출시한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를 통신 3사 사용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어린이나 여성 등 사용자가 스마트폰 가입자여야 하며, ‘스마트초록버튼’ 앱을 내려 받은 후 ‘스마트초록버튼’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보호자의 경우는 ‘스마트초록버튼’ 보호자용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자사 고객일 경우 자사 대리점을 통해 ‘스마트초록버튼’ 구입 및 가입이 가능하고, 타사 고객일 경우 구입은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서비스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가 자사 ‘행복동행’ 경영의 하나로, 자사 ICT 기술원의 기술지원과 중소기업 ‘루키스’의 협업으로 개발됐으며, 지난 2월 스페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도 출품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