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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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TV 유료 콘텐츠 시장이 떠오른다KT미디어허브 ‘모바일 영상 서비스 소비행태’ 조사 결과, 유료 이용자 10명 중 3명 ‘이용량 늘릴 것’

   
 
[아이티데일리] 모바일TV가 새로운 영상 및 방송 시청 수단으로 떠오르면서, 모바일TV 내 유료 콘텐츠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는 지난 3월 15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만 13~59세 스마트폰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영상 서비스 소비행태’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KT미디어허브의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TV 시청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중은 ‘30대’가 33.3%로 가장 많았다. 이어 20대 32.5%, 40대 30.1%, 50대 28.0%, 10대 19.3% 순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을 영상 시청에 이용하는 사람은 10명 중 4명 꼴(38.1%)이었고, 이들 중 절반(46.8%)은 유료 영상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 영상 서비스 이용자의 10명 중 3명(28.5%)이 ‘앞으로 이용량을 늘릴 것’이라고 답했으며, 주로 이용하는 유료 콘텐츠 장르는 ‘한국 드라마(21.0%)’가 가장 많았다. 2, 3위는 각각 ‘영화(20.7%)’와 ‘예능/버라이어티(19.4%)’였다.

‘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송/영상 시청 기기’로는 ‘TV(83.4%, 중복응답)’가 꼽혔으나,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54.5%, 중복응답)’도 택했다. ‘10대’ 응답자의 64.3%, ‘20대’의 56.3%, ‘30대’의 53.6%, ‘40대’의 49.5%, ‘50대 이상’의 54.0%가 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송과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

모바일TV서비스 올레tv모바일을 운영 중인 KT미디어허브는 이번 조사를 시작으로, 매년 스마트 기기를 통한 영상 시청 행태와 유/무료 영상 서비스 활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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