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모든 장애인 편의 시설 정보 한번에 제공

 

[아이티데일리] SK C&C(대표 정철길)는 17일 경기도 성남시 내 모든 장애인 편의 시설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하는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을 개발해 기증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이란 이름의 이 앱은 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시설 인프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정보 접근권을 높이자는 취지로 개발됐다.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을 활용하면 몸이 불편한 장애인이 휠체어 등을 타고도 불편 없이 이용 가능한 식당, 화장실, 쇼핑시설, 공연시설, 병원, 공공기관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춘 시설물을 클릭 몇 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자주 가는 곳은 별도로 관리할 수도 있다.

SK C&C는 장소명 검색이나 지도 검색은 물론 식당·병원·공원·쇼핑·공공기관 등 생활 테마별 검색, 화장실·출입구·주차장·승강기·휠체어 리프트 등 장애인 편의 시설별 검색 기능도 구현했다.

메뉴 구성을 단순화 하는 등 정보 검색 및 확인 프로세스를 단축해 클릭 한두 번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K C&C는 비장애인들의 자발적인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 활용을 통한 장애인 편의시설 인식 개선을 위해, 주변 식당, 커피숍, 공연장, 공공기관 등의 정보나 휴게실 정보도 제공한다.

SK C&C는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을 성남시 산하기관인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기증해 앱이 지속적으로 관리·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앱 이용자들의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앱이 지속적으로 진화·발전 하도록 이용자 누구나 장애인 편의시설을 평가하고 신규 장애인 편의시설을 등록·공유 가능토록 했다.

SK C&C 조봉찬 SKMS본부장은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은 장애인 모두가 불편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여러분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하게 생활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은 오는 18일부터 구글 마켓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폰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 스토어에서는 6월 중순부터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