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초등생 대상 문화다양성 및 감수성 신장 위한 교육체험활동 공간 제공

 
[아이티데일리] 다음세대재단(대표 최세훈)은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이정선)가 운영하는 풍향문화관에 광주교육대학교와 공동으로 ‘올리볼리관’을 오픈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다음이 2009년 3월부터 시작한 문화다양성 사업으로, 제3세계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공익사업이다. 다음은 ‘올리볼리관’ 사업이 2010년부터 전국 각지에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도서관, 교육기관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교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는 것으로, 현재 전국 17개소에서 ‘올리볼리관’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에 오픈한 풍향문화관 내 ‘올리볼리관’에 터치스크린으로 구동이 가능한 멀티미디어기기를 설치해 아이들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쉽게 ‘올리볼리’ 동화를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리볼리’ 그림동화로 제작된 동화책도 비치해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올리볼리’ 콘텐츠와 책을 친구들과 함께 또는 혼자서도 볼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상임이사는 “문화예술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에 올리볼리관을 조성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광주 및 전남 지역의 아동들이 올리볼리관에서 문화다양성과 감수성을 신장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