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이용자 비율 60% 이상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회사를 통해 출시한 ‘버즈런처’가 700만 다운로드를 넘었다고 29일 발표했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팩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모바일기기 첫 화면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홈팩버즈’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다음에 따르면, ‘버즈런처’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이들이 업로드한 홈팩은 총 40만 건에 달하며, 다운로드 받은 홈팩도 5,000만 건이 넘는다.

다음은 ‘버즈런처’가 국내 구글플레이 데코레이션 분야 선두를 지키고 있으며, 일본 구글플레이와 중국의 다양한 앱 스토어들에서도 상위 5위권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들의 패턴 및 피드백을 분석, 각국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제휴 홈팩과 기능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버즈피아 서정일 대표는 “사용자 스스로 만든 홈팩을 공유하고 그에 적합한 런처 플랫폼을 제공하는 SNS전략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에서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는 물론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