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10배 줌·2070만 화소 등 고성능 카메라 기술 탑재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는 29일 싱가포르 레드 닷 디자인 뮤지엄에서 삼성 미디어 데이를 열어 카메라 기능이 특화된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K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갤럭시 K 줌을 공개했다.

갤럭시 K 시리즈는 스마트폰에서 광학줌, 고해상도 촬영과 같은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화된 라인업이다.

갤럭시 K 줌은 삼성전자의 광학 기술과 스마트 기기 기술력이 결합된 스마트폰으로 첨단 카메라 기술을 대거 탑재해 하이엔드 카메라에 버금가는 고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K 줌은 피사체를 보다 더 가깝고 또렷하게 볼 수 있는 광학 10배 줌,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2,070만 화소 BSI CMOS 센서, LED보다 밝은 제논 플래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OIS) 등을 탑재했다.

또 갤럭시 K 줌은 사용자의 촬영 환경에 따라 자동 노출, 자동 포커스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노출·포커스·조리개 등의 카메라 세팅을 자동으로 조정해 적합한 촬영 모드를 5개 제안해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프로 서제스트'를 지원한다.

갤럭시 K 줌은 줌 렌즈가 본체 안으로 들어가는 침동식 렌즈를 탑재해 16.6mm의 슬림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갤럭시 K 줌은 최신 LTE 규격인 카테고리4, 4.8형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헥사코어 프로세서, 2,43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 10%의 배터리 잔량으로 2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초절전모드, 생활 건강 코칭 기능을 제공하는 S헬스와 같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기능도 지원한다.

임선홍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는 “스마트폰이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특정 기능 특화 제품에 대한 니즈도 늘고 있다”며 “갤럭시 K 줌은 일생생활 중 소중한 순간을 누구나 손쉽고 더 생생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에서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삼성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 ‘레벨’도 공개했다.

레벨은 헤드폰 타입의 '레벨 오버(Over)', '레벨 온(On)'과 이어폰 타입의 '레벨 인(In)', 스피커 타입의 '레벨 박스(Box)' 등 총 4종으로, 각 타입에 따라 최적화된 사운드 기술을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최상의 듣는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