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코리아와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 출시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그룹사 유스트림코리아(대표 김진광)와 함께 ‘올레 비즈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KT는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패키지’가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유세 현장을 언제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생중계 선거운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유스트림코리아가 선거 유세 촬영부터 장비 대여, 영상 제작, 생중계 플랫폼을 지원하며, KT는 생중계 영상이 최적화돼 유권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공급한다.

특히, 이번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에는 유세 차량 간 연동을 위해 위성 방식을 활용했던 과거와 달리 LTE 방식을 도입, 인터넷 기반의 모든 기기(스마트폰, 패드, 스마트TV, PC 등)를 통해 실시간으로 후보자의 유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를 통해 선거운동 현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유세 모습을 직접 보고 공약을 판단할 수 있어, 유권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돕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KT에 따르면, 두 대 이상의 유세 차량을 활용하는 후보자의 경우 LTE 연동 방식을 통해 96% 이상 통신비용을 줄일 수 있어(30분 요금 기준 환산) 보다 효율적인 홍보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유세 생중계 화면을 후보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메신저, 블로그 등 공식 SNS에서도 공유할 수 있다.

유스트림코리아 소병택 마케팅 본부장은 ‘이제 선거운동도 변하고 있다. 스마트폰 세대 유권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선거 운동도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 유스트림이 제공하는 생중계에 필요한 모든 제반 서비스와 후보자의 차별화된 홍보영상 제작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선거운동을 시작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KT 기업IT사업본부 송희경 본부장은 “기존 선거운동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위주로 한 선거전략’이 주요했다면,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는 ‘ICS 생중계 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를 통해 ‘영상 미디어 선거전략’이 새로운 풍속도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