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가입자 수 100만 넘은 모바일 패션 플랫폼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는 LB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스타일쉐어는 비교적 중대형 기업에 투자하는 LB인베스트먼트가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은 드문 사례라고 설명했다. 스타일쉐어는 네이버, 보그걸, 쎄씨 등 매체들과 콘텐츠 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forever21, 에잇세컨즈, 빈폴, 스와치, 플랫폼플레이스, 데시구알, HEAD 등이 스타일쉐어를 통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스타일쉐어는 2011년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 10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액티브 유저수가 2013년 초 월간 6만 명에서 2014년 초 월간 30만 명으로 5배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2.0 업데이트를 통해 주제별로 패션 콘텐츠를 모아보는 컬렉션 기능, 취향에 따라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을 추가했다. 향후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LB인베스트먼트는 “강력한 고객 충성도를 이끌어낸 스타일쉐어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높이 평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이번 투자의 배경이 되었다”고 말했다. LB인베스트먼트는 네시삼십삼분, 옐로모바일, 네이처리퍼블릭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는 “그동안 스타일쉐어가 패션 SNS로 유저들을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면, 패션 시장의 No1.서비스로서 더욱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여러 패션 공급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