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모아보기, 밀어서 삭제·저장, 태블릿 맞춤화면 등도 추가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 메일앱’을 개편, ‘다음 메일앱 2.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발표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음 메일앱 2.0’에 무제한 파일 교환, 편리한 동선 등 기존 기능들을 유지한 채 다계정 메일, 대화형 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다음 메일앱 2.0’은 다음 메일을 비롯해 네이버, 네이트, 구글 등 타사는 물론 회사, 학교 메일 등 IMAP, POP3를 지원하는 모든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 다계정 메일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해당 계정에서의 답장하기, 중요표시, 편지함 이동 등 메일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관련 메일을 모아보는 대화형 보기(thread view) 기능도 추가됐다. 대화형 보기를 이용하면 과거 주고받은 관련 메일을 한 번에 묶어 메신저 대화처럼 메일을 읽을 수 있다. 목록에서 바로 밀어서 삭제·저장 할 수 기능도 추가됐으며, 보관기능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태블릿 이용자들을 위한 태블릿 맞춤화면 기능과 새로운 메일 알림 창에서 터치 한번으로 답장, 읽음, 삭제 등의 빠른 관리 기능도 추가됐다. 앱 아이콘의 안 읽은 메일 개수를 등록된 다계정 중 원하는 계정만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고, 위젯의 기능과 종류도 늘었다.

다음 드림프로젝트 김연지 프로젝트 매니저는 “기존 메일 앱들에 비해 우수한 기능, 쉽고 빠른 사용 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다계정 메일 기능과 대화형 보기 기능을 통해 지금까지 누릴 수 없었던 편리성과 만족도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