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대학증명서 발급

▲ 다큐링크 모바일앱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디지털존(대표 심상원, 전정우)은 스마트폰에서 대학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다큐링크 웹민원’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다큐링크 웹민원’ 모바일앱은 다큐링크 웹민원센터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국 220여개 대학의 증명서를 모든 스마트폰 환경에서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iOS 계열인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까지 지원돼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또한 HTML5 기술로 웹브라우저 기반의 증명서 미리보기 뷰어를 자체개발하고 적용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및 기타 환경 변화에도 중단 없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다큐링크 웹민원’ 모바일앱은 스마트폰의 프린터 출력이 자유롭지 못한 점을 고려하여 발급받은 증명서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증명서 처리 상태가 궁금하지 않도록 이메일 수신, 팩스 전송 여부 및 1:1 상담 내용을 실시간 푸시 메시지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증명서 진위여부확인자의 편리성도 고려하여 진위여부확인을 위한 12자리 원본확인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대신 문자인식기술을 적용하여 자동 입력하는 스마트원본확인기능도 추가됐다.

디지털존은 다큐링크 웹민원센터가 인터넷사이트안전마크, 개인정보보호 우수사이트,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통한 사용자 정보보안과 다큐링크 모바일을 통한 사용자 편익의 두 가지를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전정우 디지털존 대표는 “다큐링크 웹민원 모바일앱 출시를 기점으로 증명서 발급을 위한 사용자 디바이스 선택권이 다양해질 것”이라며, “특히 사용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해야 했던 출력 증명서 제출방법이 온라인 전송 증명서로 전환되는 기폭제가 돼 사용자에게 경제적 이득이 돌아가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