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BJ’ 등급 신설, MCN 사업 확대 등

 
[아이티데일리] 아프리카TV는 자사 SNS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BJ(1인 콘텐츠 제작자)들의 경쟁력 있는 방송 콘텐츠 생산과 활동 영역 확대를 위한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0일 발표했다.

먼저, 기존 BJ들을 위한 지원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BJ의 활동에 따라 등급별로 분류해 그에 따른 혜택을 제공해온 아프리카TV는 최상위 등급인 ‘파트너BJ’를 신설, 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과 수익 창출을 위한 금전적인 부분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방송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과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방송과 동영상으로 나눠지는 파트너십 분류에 따라 기존 플랫폼 수수료 인하, 유튜브 MCN(다채널 네트워크) 지원 및 동영상 광고 수익 배분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규 BJ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돕기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기초적인 장비 조작법, 콘텐츠 노하우 전수와 함께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1인 콘텐츠 제작자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아프리카TV는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지상파 콘텐츠나 각종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소재로 마음껏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타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의 수수료가 없는데다 다채널 광고 수익 배분 등 이용자 중심의 지원책으로 구성된 만큼 상호간의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