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배치·관리 위해 위젯 크기 축소, ‘카카오톡 알림 On/Off 위젯’ 적용 등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개선한 스마트폰 런처 ‘카카오홈 2.0’을 11일 공개했다.

‘카카오홈 2.0’은 지난해 5월 카카오가 출시했던 ‘카카오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카카오는 밝고 경쾌한 디자인에 핵심기능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위젯을 함께 선보이며, 특히 위젯의 크기를 대폭 축소해 작은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도 효율적으로 배치 및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위젯에는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한 번의 터치로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 및 해제할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 On/Off 위젯’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멀티 스위치 위젯을 ‘와이파이(Wi-Fi)’, ‘화면밝기 설정’, ‘진동/벨소리’ 등 개별 위젯으로 분리해 원하는 기능만 배경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는 사용률이 높은 ‘캘린더’, ‘DMB’, ‘뮤직’, ‘알람’ 등 4가지 앱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기능’ 폴더로 묶어 배경화면에 별도 배치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카카오홈 2.0은 디자인, 편리한 위젯 등 핵심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 서비스 ‘모아보기’, 카카오톡 ‘간편답장’ 등 빠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카카오홈만의 기존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마트폰 유저에게 즐겁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