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및 제주국제교육정보원과 창의적인 IT 교육사업 공동 추진 위해 제휴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제주국제교육정보원에서 ‘2014 스마트 에듀 데이’를 지난 14일 개최했다.

‘스마트 에듀 데이’는 다음과 제주국제교육정보원,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이 지난 2011년 창의적인 IT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실시해온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아 초등학생과 현직 초등교사 및 예비교사 총 220여명이 참석했다.

다음은 제주교육정보화연구회 등 IT교육에 관심 있는 제주도내 현직교사들과 협업해 올해 ‘스마트 에듀 데이’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교과서 시범수업과 학생 워크숍, IT교육 교사연수 및 아동 체험 프로그램과 교사 및 학생 대상 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이날 학생 워크숍에서는 ▲3D프린팅의 세계 ▲피지컬 컴퓨팅 ▲한 시간에 YG따라잡기 ▲스토리에 날개를 달자! 등 게임을 즐기며 익힐 수 있는 8개 코너가 운영됐으며, 다음 김태현 전략팀원과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의 강연도 있었다.

한편, 이날 다음과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은 창의적인 IT 교육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2014 스마트 에듀 데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음 윤호영 부사장은 “IT 분야의 급속한 발전과 모바일 시장의 성장으로 IT 활용 교육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스마트 에듀 데이는 단지 컴퓨터 활용 교육이 아니라 학생, 교사, IT 업계 종사자가 함께 모여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모색, 개발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