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된 도서는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 통해 이용 가능

 
[아이티데일리] KT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입력봉사’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KT는 그룹사 임직원과 가족 중 도서 입력 봉사를 희망한 250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오는 7월 7일부터 8월 30일까지 시각장애인을 위해 청소년 추천 고전문학 위주로 선정된 지정 도서 내용을 입력할 계획이다.

이렇게 작업한 도서는 시각장애인 누구나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KT는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이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모바일 기반의 온라인 도서관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5만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1년 3월에 만들어졌으며, 자사가 지난해 시각장애인들의 더 원활한 도서관 활용을 위해 홈페이지 업그레이드를 지원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가수, 은퇴자,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소리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해 100여 권의 소리책을 기부하고 있으며, 추진 중인 ‘국립 중앙 장애인 도서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각장애인에게 더욱 많은 양서를 공급하겠다고 덧붙였다.

KT CSV센터장 이선주 상무는 “KT는 시각장애인 대상 지속적인 정보격차 해소활동을 펼쳐왔는데 소리책이 시각장애인의 지식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