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 특정 홈페이지 주소의 검색결과 상단 고정 노출 없애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바로가기’ 서비스를 오는 10일부터 ‘사이트’ 검색으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 시 관련 키워드에 대한 특정 홈페이지 주소(URL)를 ‘바로가기’ 서비스로 검색결과 상단에 고정 노출해왔는데, 이를 ‘사이트’ 검색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검색 품질 개선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사용성에 맞춰 ‘바로가기’도 개편한다고 설명했다. 동일하게 홈페이지 주소를 보여주는 ‘바로가기’와 ‘사이트’를 통합, 검색결과 내에서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한 네이버만의 기계적 랭킹 알고리듬에 따라 노출할 계획이다.

또한, ‘사이트’로 통합된 이후에도 검색 사용자가 홈페이지로 이동을 위해 검색하는 경우에는 알고리듬에 따라 지금과 같이 가장 상단에 해당 사이트 정보가 노출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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