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박스’ 개설, ‘허브줌’ 확장, 꾸미기·위젯 지원

 
[아이티데일리]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줌인터넷은 자사가 운영하는 포털 줌닷컴에 뉴스 영역과 콘텐츠 영역 개편을 골자로 하는 메인 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줌인터넷은 이번 메인페이지 개편에서 포털 본연의 기능 강화를 지향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주요뉴스 확인과 기사 이동을 위해 뉴스 서비스를 개편했다.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의 ‘뉴스박스’에서 주요뉴스가 항상 노출되며, 각 뉴스에서 버튼을 통해 페이지 이동 없이 다른 기사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연예, 스포츠, 쇼핑 등 콘텐츠를 보여주던 ‘허브줌’을 27% 이상 확대했다. 총 2개의 단으로 구성돼 상단에는 연예, 스포츠, 영화, 웹툰, 쇼핑, TV의 큐레이션된 정보를, 하단에는 각종 커뮤니티의 이슈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배경을 선택해 이용자의 취향대로 메인 페이지를 꾸밀 수 있게 했다. 달력, 날씨, 실시간 검색어 등 기능을 가진 ‘줌 위젯’도 지원한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이용자가 더 좋은 콘텐츠를 찾고, 해당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이 줌닷컴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줌닷컴의 취지를 살려 이용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