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사유 및 연구원들이 직접 작성한 리뷰는 ‘디지에코’에서 확인 가능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14 디지에코 선정 ICT 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추천 도서 14선’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ICT 연구소인 KT 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경제경영 및 ICT 관련 추천 도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추천 도서는 KT 경제경영연구소의 전 연구원과 디지에코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융합 등 2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을 선정했다.

경제∙경영 분야 추천도서로는 ▲기업의 시대(중국 CCTV 다큐멘터리 제작팀) ▲다윗과 골리앗(말콤 글래드웰) ▲당신이 경제학자라면(팀 하포드) ▲더 인터뷰(조선일보 위클리비즈 팀) ▲메타생각(임영익) ▲어떻게 그들은 한순간에 시장을 장악하는가(래리 다운즈, 폴 누네스) ▲이나모리 가즈오 1,155일간의 투쟁(오니시 야스유키) 등 7권을 선정했다.

ICT융합 분야 추천도서로는 ▲뉴 노멀(피터 힌센) ▲미친듯이 심플(켄 시걸) ▲상상, 현실이 되다(유영민, 차원용)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브래드 스톤)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다케우치 가즈마사) ▲융합하라!(봅로드, 레이 벨레즈) ▲컨텍스트의 시대(로버트 스코블, 셸 이스라엘) 등 7권을 선정했다.

KT 경제경영연구소장 유태열 전무는 “도서 선정은 KT 경제경영연구소 대내외 전문가들과 회원들의 의견이 함께 반영됐다”며, “2013년 하반기부터 2014년 상반기까지 출간된 도서 중 읽는 이에게 새로이 경제와 ICT를 보는 혜안을 제공하는 도서를 중점적으로 검토했다”고 말했다.

선정 도서의 자세한 추천 사유와 KT 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들이 직접 작성한 북리뷰는 디지에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