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8
뉴스홈 > 모바일
SK컴즈, ‘네이트 판’ 앱으로 출시모바일 접근성 위해 ‘판앱’ 선보여, 장문 작성 고려해 ‘글쓰기 에디터’도 적용

   
 
[아이티데일리]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는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의 모바일 앱인 ‘판앱’을 구글 플레이와 T스토어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컴즈는 ‘네이트 판’이 모바일에서는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지 못하던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판앱’을 출시했으며, 메인 화면 구성 편의성 및 차별화된 추가기능 등을 통해 모바일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오늘의 톡’, ‘톡커들의 선택’, ‘엔터톡’을 메인 전면에 노출하는 UI를 채택했고, 장문의 글이 많은 판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글쓰기 에디터’를 적용했다. 글쓰기를 중단해도 임시저장 후 불러오기를 통해 작성하던 글을 다시 쓸 수 있으며, 기존 유선에서만 가능했던 이어쓰기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이미지 첨부 기능 개선을 비롯해 ‘싸이메라’ 앱과 연동으로 다양한 꾸미기 기능을 지원하며, ‘오늘의 톡’ 선정, ‘베플’ 알림 및 내 글의 댓글 알림 등의 알림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SK컴즈는 ‘네이트 판’의 기존 PC환경이나 모바일 웹에서 사용 중인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판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내가 쓴 글이나 즐겨찾기한 카테고리 및 채널도 종전대로 이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네이트 김종훈 사업부장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모바일 트래픽 파워 증대는 물론 이를 통한 네이트 전체 트래픽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유·무선을 아우르는 별도의 커뮤니티 브랜드로 적극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