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정보 첫 화면 배치 등 UI도 개선

 
[아이티데일리]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4.4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SK플래닛은 T맵의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양한 경로 정보들을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먼저, ‘자주가는 경로’ 메뉴를 추가했다. 자주 이용하는 집, 회사 등 주요 목적지를 설정해놓으면 T맵 실행 시 첫 화면에서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을 바로 알려주며, 터치 한번으로 길안내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 환경(UI)을 보다 간편하게 개선했다. 보행 시 이용고객을 고려해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정보 메뉴를 첫 화면으로 배치했으며, 사용자의 위치 주변 정보들을 별도 앱 연동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도, 화면 가운데에 배너 형태로 교통통제 상황 등 교통관련 정보를 비롯해 T맵 요금 및 주요 기능(GPS) 관련 설명도 제공한다. 주말, 휴가철, 명절 등 시기별·계절별 여행정보나 차량관리 방법 등도 볼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T맵에서 유명 연예인의 목소리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스타음성’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27일까지 연다고 알렸다.

SK플래닛 이해열 LBS사업부장은 “T맵을 이용해주는 1,800만 고객의 소리를 바탕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맵이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의 시간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위치기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또 다른 고객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