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전자 청약 시스템 도입으로 보험 상품을 설계사와의 상담 없이도 웹에서 보험료 계산하고 심사, 청약하는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시스템은 PDF 파일과 공인 인증키를 이용해 구현됨으로써, 고객은 별도의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PDF 파일 보기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한생명은 PDF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청약한 보험 서류를 PDF 파일로 전환해 계약 효력을 지닌 전자문서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와 함께 종이문서 형태의 보험청약 업무 시 발생하는 운용비용과 처리 시간 단축을 기대하고 있다.
대한생명은 원스톱 전자청약 시스템을 통해 월 100건 이상의 가입 실적을 예상하고 있고 이번 프로젝트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온라인 전체 보험 상품 및 오프라인 보험 상품으로 서비스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