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전용 스튜디오 ‘스튜디오 자몽’서 콘텐츠 제작 지원…팟캐스트 저변 확대

 

 

[아이티데일리] 미디어자몽(대표 김건우)은 22일 ‘제2회 대학생 팟캐스터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 팟캐스터 선발대회는 1인 미디어 팟캐스트의 저변확대와 대학생들의 솔직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다.

제2회 대학생 팟캐스터 선발대회는 예비 방송인은 물론이고 자신의 목소리가 전달될 수 있는 기회를 찾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 팟캐스터에 의해 제작된 팟캐스트는 강남권 유일의 팟캐스트 전용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자몽에서 직접 제작과 스트리밍 서버를 지원한다. 또 8월 출시 예정인 팟캐스트 스트리밍 전용 앱 ‘몽팟’을 통해 수익창출의 기회도 마련된다.

대학생 팟캐스터 선발대회는 ‘자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기획안 제출을 통해 네티즌들의 지지와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팀 소개를 음성파일 또는 동영상으로 함께 제출할 경우 가산점이 제공된다.

미디어자몽은 네티즌 인기투표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6팀에게는 전문 팟캐스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전폭적인 지원을 뒷받침 할 예정이다.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는 “국내 팟캐스트 시장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3040대로 주도돼 시사, 정치, 사회 분야에 한정돼 있다”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동기는 창조적인 사회로 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