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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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게임·영화 제작의 차세대 툴
Autodesk MAYA 8
64비트 기술 지원과 멀티스레드 향상으로 뛰어난 확장성과 속도 제공

Autodesk Maya 소프트웨어는 Academy Award 수상 경력이 있는 오토데스크의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영화 및 비디오 아티스트, 게임 개발자,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아티스트, 디자인 시각화 전문가 및 3D 애호가들이 멋지고 실감나는 디지털 이미지, 현실감 있는 애니메이션 및 놀라운 시각 효과를 제작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편집자>
Autodesk Maya 8은 64비트 지원 및 향상된 멀티스레드 기능을 제공해 아티스트들이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소프트웨어상의 주요 작업들을 프로세서 또는 코어 갯수에 맞게 분할하여 동시작업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 작업을 더욱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 개선, 편리한 데이터 관리
특히 모델링과 텍스처리에서 작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폴리곤 속성 전환(Transfer Polygon Attributes) 기능은 모형 제작자들이 UV, CPV(Color Per Vertex), 다른 위상의 표면 메시 간의 정점 위치 정보를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능은 다른 두 버전의 객체 또는 캐릭터(예: 고해상도인 객체 또는 캐릭터와 저해상도인 객체 또는 캐릭터로 작업하는 경우)로 작업하는 경우 특히 유용하다. 또한 새롭게 향상된 워크플로와 폴리곤 브리지(Polygon Bridge), 복수 가장자리 루프 삽입, 향상된 UV 레이아웃과 같은 툴은 가장 보편적인 작업의 생산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아티스트들이 제작 과정에서 여러 개의 2D, 3D 패키지를 사용할 때, Autodesk Maya 8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확장, Autodesk FBX 파일 교환 기술 향상, Maya와 3ds Max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 교환 가능한 지오메트리 캐시 (geometry cache)의 추가, Autodesk Toxik 협업 합성 소프트웨어와의 새로운 상호 호환성 확보를 통해 이루어졌다.
BMW, CNN, Disney, Epic Games, Industrial Light & Magic, Midway Games, Weta Digital 등 다양한 고객들이 영화, 대화식 게임, 방송 그래픽, 업계 디자인의 혁신적인 3D 이미지를 제작하는 데 Maya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왔다.
오토데스크는 게임 개발, 디자인 시각화, 영화, TV, 방송, 그래픽 디자인에서 3D 아티스트들이 제작의 복잡성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주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데스크 3D 제품 포트폴리오는 Autodesk Maya 8, 3ds Max 9(별도로 발표), VIZ 2007 애니메이션, 모델링, 렌더링 소프트웨어, Autodesk MotionBuilder 7.5 캐릭터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무료 3D 파일 교환 포맷인 Autodesk FBX를 통해 이러한 제품들 간의 상호호환성을 보장한다.

Autodesk Maya 8 주요 기능
오토데스크는 Maya 8의 발표를 통해 오늘날 아티스트들이 직면한 근본 과제를 해결해줬으며, 차세대 작품 제작의 요건을 충족시켜 주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줬다.
Maya 8은 생산성과 파이프라인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윈도우와 리눅스 운영체체에서의 64비트 지원
▲ 멀티프로세서 시스템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확장 가능 멀티쓰레드
▲ 게임 엔진과 같은 사용자 정의 렌더러로 뷰포트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
▲ 탁월한 렌더링 성능과 메모리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mental ray 3.5 코어
▲ 폴리곤 브리지(Polygon Bridge), 폴리곤 속성 전환(Transfer Polygon Attributes)
▲ HDR(High Dynamic Range)과 부동 소수점 이미지에 대한 지원
▲ 기본, 사용자 정의 mental ray 쉐이더의 대화식 보기에 대한 지원
▲ Autodesk 3ds Max, Autodesk Motion Builder와 같은 어플리케이션과 Maya 간의 보다 긴밀한 통합을 제공하는 향상된 Autodesk FBX 플러그 인
▲Maya와 3ds Max 패키지 간의 완벽한 정보 교환을 가능하게 해 주는 두 소프트웨어 간의 교환 가능 형상 캐시
▲Autodesk Toxik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로 렌더러 레이어 내보내기
Maya 8의 신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desk.commaya에서 찾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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