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부터 팀장까지 뼈를 깎는 자정노력 결의

 
[아이티데일리]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박수용)은 13일 원장을 포함한 팀장이상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락동에 위치한 성동구치소에서 NIPA 청렴혁신 학교를 개설 청렴 의지를 다졌다.

이 행사는 최근 검찰 수사발표를 통해 알려진 불미스런 사건에 대해 보직자들이 앞서서 반성하고, 뼈를 깎는 각오로 재발 방지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보직자들은 이날 다산학에 정통한 김상홍 단국대학교 전 부총장으로부터 ‘역사에서 배우는 청렴과 공직윤리’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이 국가 운영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로 삼았다.

강의를 들은 후에는 성동구치소 시설을 견학하며 피부로부터 깊숙하게 비리 근절의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은 “최근 발생한 사건을 직원의 일탈로만 여기지 말고 보직자들이 자신의 처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비리 발생여지를 사전에 확실히 없애야 한다”면서 “앞으로 자그마한 부패도 절대 용납할 수 없다는 자세로 국민의 사랑받는 조직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앞으로 보직자들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시행하는 반부패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행토록 하고 직원들은 청렴활동을 통한 일정 청렴마일리지를 쌓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