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백과 및 네이버캐스트 통해 이달부터 서비스 예정

▲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1본부장(왼쪽),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이희일 선임연구본부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김규한, KIGAM, 이하 지질자원연)과 지구과학 및 지질자원 분야의 지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질자원연이 구축한 지구과학 분야의 전문 콘텐츠를 네이버 지식백과와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한다고 설명했다. 중·고등학교 교과과정을 위한 필수 지구과학 상식뿐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는 지질 현상, 국내외 지질여행지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한다.

또한 지질자원연은 향후 네이버 지식iN의 지식파트너로 활동하며 지구과학 관련 사용자 질문에 대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김규한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구과학 분야의 풍부한 전문 자료를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제공하게 된 만큼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1본부장은 “기존에 출간된 양질의 지구과학 콘텐츠를 비롯해 전문가 기고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대중이 쉽게 접하기 힘든 분야의 콘텐츠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