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회의에 특화된 터치 기반의 인터랙티브 TV화 사업 공동추진

▲ 김경남 인프라웨어 부사장(좌)과 권돌 아이에스엘코리아 대표가 TV 인터랙티브화 사업 공동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오피스 기술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인프라웨어(공동 대표 곽민철, 강관희)와 인터랙티브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에스엘코리아(대표 권돌)가 지난 22일 인프라웨어 사옥에서 교육 및 회의에 특화된 ‘TV의 인터랙티브화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반 TV를 터치 기반의 인터랙티브 티비로 변환을 가능하게 하는 전용 기능 개발 및 안드로이드 버전의 좌표 엔진 개발과 수반되는 관련 개발을 공동 진행한다.

인프라웨어는 주요 제품인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를 비롯하여 모바일 오피스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지, 동영상 등이 쉽게 삽입되고 판서를 할 수 있는 전자칠판/회의 솔루션 ‘폴라리스 보드(Polaris Board)’, 교육과 업무 회의에 특화된 런처 화면과 기능 등을 개발해 아이에스엘코리아 차기 제품에 공급 및 협력한다.

이를 통해 기존 TV나 스마트 TV의 사용범위를 한층 확대시킬수 있는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술 개발이 진행 될 예정이다.

양사 대표는 “인프라웨어의 모바일∙오피스 솔루션 및 안드로이드 기술력과 아이에스엘코리아의 인터랙티브 솔루션이 결합되어 기존 TV나 스마트 TV의 사용범위를 한층 확대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향후 국내 TV 제조사는 물론 해외 TV 제조사까지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