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듐 스타일러스 펜’ 탑재한 3G 스마트폰, 성장국가 3G시장 정조준

 

[아이티데일리] LG전자가 오는 9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한 보급형 3G 스마트폰 ‘LG G3 스타일러스(Stylus)’를 첫 공개한다.

LG G3 스타일러스는 LG G3의 메탈릭 스킨 후면 커버, 후면키 등은 그대로 가져오고 여기에 러버듐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메모 기능을 지원한다.

또 13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를 탑재해 프리미엄급 하드웨어 사양을 갖췄고, 국가별로 싱글심 혹은 듀얼심, NFC 혹은 Non NFC를 맞춰 선택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LG G3 스타일러스는 메모 시 시간, 위치를 설정하면 해당 시간이 되거나 해당 위치에 도착했을 때 메모 내용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Q메모플러스’, 셀카 촬영 시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셀피 카메라’ 등 LG G3의 사용자 경험(UX)을 대거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LG G3 스타일러스를 앞세워 9월초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독립국가연합(CIS) 등 성장국가의 3G 스마트폰 시장을 순차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LG G3 스타일러스 출시로 G3, G3 비트, G 비스타 등에 이어 고급형부터 보급형에 이르는 G3 시리즈 라인업을 환성했다”며 “강한 라인업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판매확대를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