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행사 홍보 및 사후 행사 결과 공유 위한 특별 초대자도 모집

 

 

[아이티데일리] 다음세대재단은 진주, 광주, 청주, 제주 지역에서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2014 체인지온@’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체인지온@’은 다음세대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ChangeON)’의 지역 단위 행사다. 그동안 서울에서 열려온 ‘체인지온’을 서울 외의 지역에서도 개최, 지역 중심의 사례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014 체인지온@’은 해당 지역의 파트너 기관인 경남과학기술대학교(경남 진주, 9월 2일), 이어도사나(제주, 9월 20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전남 광주, 9월 24일), 생활교육공동체 공룡(충북 청주, 10월 31일)이 각 지역에서 직접 기획해 진행한다. 다음세대재단은 각 지역의 개최 비용과 운영 노하우 등을 지원하며, 비메오, 슬라이드쉐어, 플리커 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행사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체인지온@’은 IT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시민과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지역별 행사 상황에 따라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 참여 신청 형태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체인지온@’ 공식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세대재단은 각 행사별 최대 3명의 특별 초대자를 모집해 행사 참여시 교통비 및 참가비를 지원한다고 알렸다. 특별 초대자는 ‘체인지온@’ 행사의 사전 홍보와 사후 행사 결과 공유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별 초대자 지원은 ‘체인지온@’ 공식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별로 행사 개최 2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상임이사는 “IT를 통해 비영리 활동의 공익적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며, “다음세대재단은 체인지온@ 컨퍼런스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의 비영리 활동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