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입점 안내 페이지 마련, 소비자 참여 프로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네이버 산지직송’ 서비스를 강화해 더 많은 생산자의 판로를 지원하겠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는 더 많은 판매자들이 ‘네이버 산지직송’을 통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입점 안내 페이지를 마련, 입점 방법이나 상품 선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체험단’과 ‘MD가 간다’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소통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전국 산지의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판매하는 모바일 전용 쇼핑 플랫폼인 ‘네이버 산지직송’이 지난 2월 오픈했으며, 산지 생산자에게는 별도의 판매수수료나 광고비 없이 상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상품 콘텐츠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생산자의 실명과 사진 및 산지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으며, 고객의 품질 불만족 시 무료반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네이버 이윤숙 커머스컨텐츠실장은 “기존 쇼핑 플랫폼과 차별성을 둬, 생산자 및 상품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상품 페이지를 노출해 생산자와 상품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시켜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일상에 대한 소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판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