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조검토, 상세도 라이브러리, 자재견적, 키노팅 등 기능 제공

Autodesk Revit 기술은 건축 정보 모델링을 위한 오토데스크의 플랫폼이다. Revit 플랫폼에서 구축된 Autodesk Revit Building 소프트웨어는 건축 설계 및 문서 작성 시스템으로 모든 단계의 설계 및 시공 문서를 지원한다. 개념 연구에서 가장 상세한 시공 도면과 스케줄까지, Revit 기반 응용프로그램은 더욱 향상된 조정 기능 및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건축가와 나머지 건축 팀이 좀더 높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evit 플랫폼의 핵심인 Revit 파라메트릭 변경 엔진은 모델 뷰나 도면 시트, 스케줄, 단면도, 평면도 등에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모든 곳의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조정한다.<편집자>

Autodesk Revit Building은 설계 제안서를 더욱 신속하고 분명하게 전달하는 데 유용하다., 주문형 시각화 및 분석으로 설계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제공하고 실세계 건축을 반영하는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파라메트릭 변경 기술을 사용하면 장소와 시간의 구애없이 무엇이든 변경할 수 있고 Revit Building은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곳에서 이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Revit Building 9의 더 중요한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일조 검토: Revit Building 일조 검토는 설계자가 설계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영향을 주어 가며 태양 위치 및 일광 효과를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정 날짜 및 시간 또는 기간을 선택하여 정지 컴포지션 또는 애니메이션 컴포지션을 만든다.
* 상세도 라이브러리: Revit Building에서 제공하는 광범위한 상세도 라이브러리를 이용한다. CSI 형식에 맞게 미리 정렬된 라이브러리는 표준 작업 환경에 맞게 조정될 수 있다. 사용자화 상세도 라이브러리를 쉽게 작성하고 관리하고 공유한다.
* 자재 견적: 새로운 자재 견적 도구를 사용하여 자재를 정확하게 계산한다. 설계 업무와 관련된 자재 수량 추적 부담을 덜어준다. 프로젝트가 진행될 때 Revit 파라메트릭 변경 엔진을 사용하면 자재 견적을 항상 정확하고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 키노팅: Revit Building 키노트를 사용하여 효율성을 높인다. 키노팅은 시공 문서에 수동으로 주석을 다는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프로세스를 능률화한다. Revit Building은 키노트 범례를 자동으로 작성하기 때문에 구성요소 및 재료 정보를 수동으로 추적하는 문제를 제거한다. 프로젝트 모델 전체에 수정된 키노트 정의를 쉽게 채울 수 있다.
Autodesk Revit Building의 특징
·생각하는 방식으로 작업하기
Autodesk Revit Building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의 방해를 받지 않고 건물을 설계할 수 있다.
합리적인 뷰에서 작업하면서 주요 설계 요소를 쉽고 신속하게 변경한다. 포괄적인 설계 제안서를 매우 신속하게 작성한다. 3D 뷰 및 즉석 그림자 기능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즉시 시각화한다. 평면도, 스케줄 및 시공 도서를 매번 조정할 걱정 없이 마지막 단계에서도 변경할 수 있다.

·조정 및 품질 향상
문서를 업데이트하고 오류를 수정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더 이상 이러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Autodesk Revit Building의 파라메트릭 변경 관리 기능으로 전체 프로젝트를 힘들이지 않고 조정할 수 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고 결정 과정을 촉진시킬 수 있다. 프로젝트 설계, 범위, 스케줄 및 예산에 대한 피드백을 적시에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방법으로 문서를 조정할 때 발생하는 손해가 큰 실수 및 시간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비즈니스의 이점
고객은 언제나 더 많은 것을 원한다. Autodesk Revit Building을 사용하면 작업 흐름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완벽한 문서 및 뛰어난 품질의 설계를 전달하여 고객의 기대를 초과 달성할 수 있다.
분명하고 완벽한 프레젠테이션으로 좀더 폭 넓은 비즈니스 성공 기회를 실현할 수 있다. Work flow(작업흐름도)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다른 오토데스크의 제품과도 좀더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단독으로 작업하거나 대규모 팀과 협업하더라도 프로세스를 능률화할 수 있다. Revit Building을 사용하면 점차적으로 고객의 수는 증가할 것이다.
Autodesk Revit Building의 기능

·양방향 연관 기능
어디에서 변경을 해도 모든 곳에 반영된다. 모든 Revit Building 모델 정보는 한 곳에 저장된다. 따라서 변경된 모든 정보가 모델 전체에서 효과적으로 변경된다.
·스케줄
스케줄은 Revit Building 모델의 또 다른 뷰이다. 스케줄을 비롯해 건물의 모든 적절한 뷰에서 작업할 수 있다. 스케줄 뷰를 변경하면 다른 모든 뷰에 자동으로 반영되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다. 스케줄 뷰, 공식 및 필터링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설계 요소 및 연관적 분할 스케줄 섹션 기능이 포함된다.

·파라메트릭 구성요소
패밀리라고도 하는 파라메트릭 구성요소는 Revit Building에서 설계된 모든 건축 구성요소를 위한 기본이다. 이 구성요소는 설계를 생각하고 형상을 만들기 위한 개방적인 그래픽 시스템뿐 아니라 매우 상세한 수준까지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구 제작 및 장비와 같은 가장 정교한 조립품뿐 아니라 벽 및 기둥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건축 부품을 위해 파라메트릭 구성요소를 사용한다. 무엇보다 프로그램 언어 또는 코딩이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설계 옵션
여러 개의 설계 대안을 동시에 진행 및 연구하여 핵심적인 설계상의 결정을 내린다. 따라서 고객에게 여러 가지 계획을 손쉽게 제시할 수 있다. 각각의 옵션은 시각화, 정량화 및 다른 데이터 분석을 위한 모형으로 대체되어 의사 결정에 관한 정보를 줄 수 있다.

·상세도 작성
Autodesk Revit Building 9에서 제공하는 광범위한 상세도 라이브러리 및 상세도 작성 도구를 이용한다. CSI 형식에 맞게 미리 정렬된 상세도 라이브러리는 사용자 표준 작업 환경에 맞게 수정될 수 있다. 고유한 상세도 라이브러리를 작성하고 관리하고 공유한다.

·재료 견적
새로운 자재 견적 도구를 사용하여 상세한 자재 수량을 계산한다. 지속 가능한 설계 및 비용 견적에서 자재 수량 확인과 같은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자재 견적을 사용하면 자재 수량을 간단히 추적할 수 있다. 프로젝트가 진행될 때 Revit Building 파라메트릭 변경 엔진을 사용하면 자재 견적을 항상 정확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Revit Building Maker
공통된 개념적 작업 및 스키메틱 작업을 위한 더 효율적인 작업 흐름에 접근한다. 표현적인 형식을 쉽게 작성하여 전반적인 매스 작업 연구를 작성한다. Form-Z, Rhino, Sketchup 및 AutoCAD 2007 또는 기타 ACIS 또는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 기반 응용프로그램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에서 개념적 매스 작업을 가져온다. 그것들을 Autodesk Revit Building에서 매스 객체로 바꾼다. 그런 다음 면을 선택하여 벽, 지붕, 바닥 및 커튼 시스템을 설계한다. 바닥의 총 면적과 같은 중요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다.

·간섭 체크
간섭 체크를 사용하여 모델의 요소들 사이에 충돌이 있는지 살펴본다.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
Revit Building은 DGN, DWG, DWF, DXF, IFC, SAT, SKP, AVI, ODBC, gbXML, BMP, JPG, TGA 및 TIF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업계 표준 및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 표준 선, 호 및 원을 전달할 뿐 아니라, Revit Building은 Autodesk VIZ 또는 Autodesk 3DS Max 소프트웨어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한 복잡한 3D 모델 형상도 전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내부 및 외부 포토리얼리스틱 렌더링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utodesk 2D 및 3D DWF 통합
Autodesk Revit Building은 Autodesk Design Review 소프트웨어로 양방향 마크업을 지원한다. Design Review 소프트웨어의 마크업 기능은 Revit Building 탐색 및 수정 관리 기능과 결합하여 변경 추적이 쉽다. 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다. Revit Building은 모델을 2D 또는 3D DWF 형식으로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설계 정보를 간편한 형식으로 매우 효과적이고 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프로젝트 검토 프로세스에 비 전문가가 참여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다.

시스템 권장 사항
*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8 GHz 또는 이에 상응하는 AMD Athlon 프로세서
*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SP2 이상)
* 2 GB RAM
* 1 GB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
* 1280x1024 모니터 및 24비트 컬러 디스플레이 어댑터 가능
* 버튼이 두 개인 휠 마우스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0 (SP1 이상)
* 라이센스 등록을 위한 인터넷 연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