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캐스트 통해 ‘애니씨어터’ 상영작 제작정보 및 해설도 제공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매달 독립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기획상영전 ‘애니씨어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TV캐스트에 마련된 ‘애니씨어터’에서는 한국독립애니매이션협회의 전문 기획단이 매달 테마에 따라 선정한 독립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선보인다. 국내외 영화제를 통해 주목받았던 작품들부터 시즌별, 주제별로 기획된 작품들이 2개월간 상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네이버캐스트에서는 매회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에서 제공하는 ‘애니씨어터’ 상영작의 제작정보 및 해설 등도 볼 수 있다.

‘애니씨어터’의 첫 번째 상영전 주제는 ‘남자다움에 대한 유쾌한 반격’이다. 네이버는 국내외 영화제에서 주목받았던 작품들을 선정, 이를 통해 ‘남자다움’을 다룬 각기 다른 시선과 방법을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자다운 수다’(감독 홍덕표,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회 특별상 수상), ‘남자는 울지 않았다’(감독 문형일, 인디애니페스트 대상 수상), ‘존재’(감독 이명하, 히로시마 영화제 최초 한국 애니메이션 수상), ‘아빠가 필요해’(감독 장형윤, 히로시마 영화제 히로시마상 수상) 등이 상영된다.

네이버 장준기 동영상셀장은 “‘애니씨어터’를 통해 숨어있는 양질의 독립 애니메이션들이 많은 이용자들과 만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애니메이션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