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코리아(www.epson.co.kr)는 최근 전문가형 스캐너 'EPSON EXPRESSION 10000X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관공서, 학교, 법률 사무실 등 비즈니스 현장을 겨냥하고 있다.

엡손 EXPRESSION 10000XL은 최대 A3+ 문서는 물론 사진, 필름까지 고속 스캔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편의장치로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케 했다는 점이다. 2,400dpi의 고행상도를 실현하며, A3 크기까지 스캔이 가능하다. 브로셔나 잡지의 펼친 면은 물론 A4지 2장을 한번에 스캔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서버 PC없이 네트워크를 통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2,400dpi CCD를 장착, 더욱 커진 픽셀 크기와 초고속 품질의 이미지 스캔이 가능해졌으며 예열이 필요없다. 특히 옵션인 자동문서 공급장치를 사용하면 A3 최대 100매의 문서를 최고 3.5ppm의 속도로 연속 스캔할 수 있다. 4가지 유형의 8개 필름홀더가 제공되어 다양한 형태의 필름 스캔도 가능하다.

새롭게 제공되는 스캔 드라이버 '엡손 Scan'은 이미지를 bmp, pict, pdf 등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다양한 모드가 지원되어 컬러 보정, 먼지 제거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공급가격은 479만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