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스파이웨어 보호 및 자동제거 기능 탁월
Symantec Antivirus Corporation Edition은 엔터프라이즈 워크스테이션 및 네트워크 서버를 위한 실시간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보호 기능과 자동 제거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 전체의 시스템 가동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도록 한다. 바이러스, 스파이웨어의 감염으로 인한 데이터 손상을 복구하며, 중앙 집중적인 구성 및 설치 기능을 통해 관리자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했다.
Symantec AntiVirus는 또 설정, 배포, 알림, 로깅이 중앙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관리자는 바이러스 공격에 취약한 노드가 무엇인지 파악함으로써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정보 보안의 리더인 시만텍 보안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통합 대응 컨텐츠를 통해 기업은 시스템의 가동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리고 소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데이터의 완벽함을 보장할 수 있다.
Symantec AntiVirus의 실시간 보호 기능으로 인해 스파이웨어 및 애드웨어가 시스템에 도달할 위험이 줄어들며 자동 제거 기능을 통해 보안 위험 요소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찾기 힘든 스파이웨어를 탐지한 후 레지스트리 항목, 파일 및 브라우저 설정을 제거하여 손상된 부분을 복구한다. 관리자는 Symantec AntiVirus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별로 각각 다른 보안 스파이웨어 및 애드웨어 정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단일 관리 콘솔을 이용하여 기업 전체 환경에 대한 바이러스 보호 및 모니터링 작업 수행, 보호 기능 설정에 대한 통제권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탬퍼링 방지 장치를 강화하여 모든 프로세스 및 레지스트리 항목을 무단 액세스/공격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잠재적 바이러스 위협 요소는 시만텍 보안 연구소로 자동 전송 및 분석되며 연구소는 분석 후 이에 대한 적절한 복구 및 대응 컨텐츠를 제공한다. Symantec AntiVirus의 분석적인 추적 기능으로 관리자는 공개된 파일 공유를 통해 확산되는 혼합 위협 요소의 발원지를 보다 쉽게 색출해 낼 수 있다. 또한 고급 행동 차단(Behavior blocking) 기능은 클라이언트 시스템이 외부에 악의적인 활동을 하는 것(예를 들면 이메일을 통한 웜 전송)을 차단한다. 특히 LiveUpdate 기술은 바이러스, 악성 소프트웨어 및 스파이웨어에 대한 컨텐츠를 모두 포함한 단일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기업을 보호한다. Symantec AntiVirus의 클라이언트 준수 기술을 통해 관리자는 VPN을 통해 기업 리소스에 연결되어 있는 무선 및 원격 시스템이 보안 정책을 준수하는 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Symantec AntiVirus는 바이러스, 웜, 스팸, 스파이웨어, 유해, 불법 컨텐츠로부터 기업을 보호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시만텍의 앞선 기술은 이메일 서버, 개개인의 워크스테이션, 네트워크에 설치되어 게이트웨이부터 호스트까지 바이러스를 방지해준다.
악성코드가 날로 복잡해짐에 따라, 이제 기업들은 공격자들의 생각과 능력을 뛰어넘는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Symantec AntiVirus의 즉각적인 시그너처 업데이트는 많은 기업 사용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으며, 최근에 특허를 획득한 히스토그램 기반의 악성코드 추적 기술은 아무리 미세한 악성 움직임이라도 잡아내는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시만텍의 새로운 보호 기술은 보안 메커니즘을 파괴하려는 바이러스까지도 완벽하게 방어한다.
시만텍의 모든 제품이 그러하지만 Symantec AntiVirus는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중앙 집중화된 구성, 인스톨 및 로깅과 같은 관리자 중심의 기능 제공으로 기업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물론 많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들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Symantec AntiVirus는 그 어떠한 솔루션보다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성능을 실현한다.
또한 시만텍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Symantec AntiVirus는 셀 수 없이 많은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로 불편함을 초래하는 대신, 안티스파이웨어 및 안티 애드웨어 기능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그 가치를 높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