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인텔짋 코어™2 듀오 모바일 프로세서

인텔짋 펜티엄짋 M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 대비 최대 28% 전력 감소

인텔짋 센트리노짋 듀오 모바일 기술 플랫폼이 세계 최상의 모바일 프로세서인 인텔짋 코어™2 듀오 프로세서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는 우수한 절전 기능을 통해 전지 수명을 강화시킨 인텔의 차세대 모바일 듀얼 코어 프로세서로써 최첨단 성능을 구현하도록 고안되었다. 4MB 캐시를 내장한 최신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를 이용하면 인텔짋 코어™ 듀오 프로세서를 탑재한 이전 세대 노트북에 비해 멀티태스킹과 같은 프로세서 집약적인 업무를 처리할 때 20% 강화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인텔짋 센트리노짋 기반 노트북 대비 두 배 강화된 CPU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는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를 탑재한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 플랫폼에서의 절전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성능을 더욱 강화시켰다.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 플랫폼은 이전 세대인 인텔짋 펜티엄짋M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 대비 최대 28% 감소된 전력을 사용한다.

모바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혁명
인텔짋코어 2 듀오 프로세서를 내장한 인텔짋 센트리노짋 듀오 모바일 기술 기반 노트북은 압도적이며 개인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강화된 고화질 성능을 지닌 혁명적인 모바일 듀얼 코어 디자인을 구현한다. 이러한 디자인은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이동형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도록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켜 주며, 의사소통에 있어 보다 뛰어난 유연성을 가질 수 있도록 연결성 관련,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한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를 탑재한 인텔짋 센트리노짋 듀오 모바일 기술 기반 노트북은 다음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스트리밍 하거나 다운로드 하고, CD에 저장된 음악을 MP3 형식으로 보다 빠르게 전환한다.
● 인텔짋 945 익스프레스 칩셋 및 인텔짋 고음질 오디오 구현을 통해 최고 품질의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을 갖춘다. 그 결과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즐기고, 최상급의 홈 시어터 환경을 경험하며, 가장 좋아하는 게임에 몰두할 수 있다.
● 인텔짋 그래픽 미디어 가속기 950에 의해 구현되는 우수한 그래픽 기능을 통해 고품질의 작동이 매끄러운 비디오 재생 및 주요 3D 기능에 대한 지원을 경험한다.
● 모바일 인텔짋 945 익스프레스 칩셋 및 TV 튜너, PVR이나 아웃사이드 인(outside-in) 접속을 통해 노트북에서 고품질 TV 경험을 즐긴다. 자신의 가정용 영화와 사진을 제작 및 편집함으로써 창의적인 잠재력을 표현한다.
● 인텔짋 프로/무선 3945ABG 네트워크 접속으로 구현되는 무선 LAN을 통한 고 품질 VoIP 전화를 이용하여 친구 및 가족들과 연락한다

기업에 이상적인 도구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를 내장한 인텔짋 센트리노짋 듀오 모바일 기술 기반 노트북은 기업들이 외부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될 최첨단 모바일 성능을 구현한다. 듀얼 코어 프로세싱 성능 제공, 오늘날 점점 더 모바일화 되어 가는 기업 환경을 위해 강화된 관리 용이성 및 안전 기능 구현, 이동성 및 생산성을 증진시키는 향상된 배터리 수명 구현, 직원들이 고객 및 동료들과 협력할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유연성을 제공해 줄 연결성 관련 옵션 증가 등이 그것이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를 내장한 인텔짋 센트리노짋 듀오 모바일 기술 노트북은 IT 관리자들이 다음의 사항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 사용자 업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드러나지 않게 제공될 수 있는 패치를 이용해 환경을 관리한다.
● 향상된 WLAN 처리 기능 및 스마트한 AP 선택 기능을 이용, 업무 부하를 최소화하고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여러 WLAN 네트워크를 관리한다.
● 인텔짋 스테이블 이미지 플랫폼 프로그램(Intel짋 Stable Image Platform Program)을 이용하여 플랫폼 수명 및 비용을 관리한다.
● 에어로(Aero)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용 준비를 갖춘 우수한 그래픽 기능으로 윈도우 비스타(Vista)* 설치에 대비한다.

비즈니스 여행자 및 이동형 근로자들 또한 보안 및 바이러스 보호 기능은 눈에 띄지 않게 작동 시키면서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여러 개를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는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전자우편, 애플리케이션 공유 및 인스턴트 메시지, 인터넷을 통한 PC 전화를 이용하여 동료 및 공급업체들과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우수한 모바일 컴퓨팅에 적합한 차세대 부품: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 플랫폼에 기존 모바일 인텔짋 945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 및 인텔 프로/무선 3945ABG 네트워크 접속 무선 부품이 사용된 혁신적인 최신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의 기능이 적용된다.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는 배터리 수명 강화를 위한 우수한 절전 기능을 갖춘 인텔의 2세대 모바일 듀얼 코어 프로세서로써 최첨단 성능을 구현하도록 고안되었다.

성능 극대화를 위한 기술
듀얼 코어 아키텍처
모바일 최적화된 두 개의 실행 코어가 단일 프로세서 안에 내장되어 성능을 증진시키고 전력을 절감한다.

인텔짋 와이드 다이내믹 실행(Intel짋 Wide Dynamic Execution)
다양한 명령어를 한번에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사무실이나 가정, 혹은 이동 중에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할 때 우수한 성능 및 반응성을 확보할 수 있다. 클록 주기 당 4개의 명령어 처리 능력 보유.
인텔짋 어드밴스드 스마트 캐시(Intel짋 Advanced Smart Cache)
코어 듀오 프로세서의 2MB L2 대비 최대 4MB L2 공유 캐시를 내장한 코어2 듀오 프로세서는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공유를 통해 성능, 반응성 및 절전 기능을 강화시킨다.

인텔짋 어드밴스드 디지털 미디어 부스트(Intel짋 Advanced Digital Media Boost)
인텔 어드밴스드 디지털 미디어 부스트는 비디오, 스피치 및 이미지, 사진 작업, 암호화, 재무, 공학 및 과학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성능 증진을 구현한다.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 대비 두 배 강화된 미디어 스트리밍 작업량을 제공한다.

인텔짋 스마트 메모리 액세스(Intel짋 Smart Memory Access)
인텔 스마트 메모리 액세스는 시스템 버스와 메모리 서브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증진시킨다. 또한, 프로세서가 필요로 하는 시기 및 장소에 맞춰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메모리 대기 시간을 단축시킨다.

인텔짋 64
64비트 애플리케이션 및 마이크로소프트 비스타* OS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한다.

인텔리전트 파워 기능
어드밴스드 파워 게이팅 (Advanced Power Gating)
고성능 실행 중에도 CPU 코어 일부의 작동을 중지시킬 수 있어 와트 당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다.

인핸스드 딥 C4 슬립 스테이트(Enhanced Deep C4 Sleep State)
L2 캐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코어 전압을 더욱 감소시킴으로써 절전 기능을 강화한다.

스플릿 버스 어레이 (Split Bus Array)
여러 개의 버스와 어레이로 분할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필요하지 않은 특정 모드의 데이터를 저전력 상태로 만들어 전력 소비량을 줄인다.

인텔짋 다이내믹 파워 코디네이션(Intel짋 Dynamic Power Coordination)
하드웨어 상에서의 듀얼 코어 전력 관리 조절 기능을 통해 적은 전력 소모로 코어별 전력 조정이 가능하다. 이외에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한 디퍼/인핸스드 디퍼 슬립(Deeper and Enhanced Deeper Sleep), 전력 조절 기능이 적용된다.

다이내믹 캐시 사이징(Dynamic Cache Sizing)
전력 감소 요구 사항에 따라 인텔 어드밴스드 스마트 캐시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시스템 메모리로 활발하게 전송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모바일 인텔짋 945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
(Mobile Intel짋 945 Express Chipset Family)

인텔 그래픽 비디오 가속기 950과 결합된 모바일 인텔짋 945GM 칩셋은 이전 세대 칩셋인 인텔짋 915GM 보다 그래픽 기능 면에서 우수한 성능 향상을 선보인다.

주요 기능에는 다음 내용이 포함된다:
● 인텔짋그래픽 미디어 가속기(GMA) 950 - 250MHz 그래픽 코어 주파수를 가진(915GM 코어의 200MHz와 비교) 인텔의 차 세대(3.5 세대) 통합 그래픽으로써, 게임이나 CAD 렌더링과 같은 3D 그래픽의 재생과 관련된 성능 향상을 구현한다.
● 클래식 모드의 인터미디어트(Intermediate) Z - 최종 화질에 도움이 되지 않을 폴리곤(polygons)을 제거함으로써 게임 및 기타 3D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실행 계산 수를 줄여 더 나은 그래픽 기능을 구현한다.
● 완벽한 D-커넥터 지원(D1-D5) - 최적의 상태에서 D 커넥터로 구현되는 기기를 이용해 TV(D 커넥터를 지원하는 모든 TV - 손으로 시스템을 구성해야만 한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사용을 용이하게 해 준다.
● 어댑티브 디인터레이싱(Adaptive De-interlacing) - 인터레이스된 콘텐츠 전환에서 비롯된 역 비주얼 결과물의 일부를 제거하여(예, 모니터와 같은 프로그레시브 디스플레이에 TV를 방송한다), 인터레이스된 콘텐츠의 비주얼 품질 강화를 구현한다.
● COPP/HDCP/CGMS-A 지원 - 콘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들이 보호된 최고급 비디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해 준다.
● 667MHz 전력 최적화된 시스템 버스(667MHz Power Optimized System Bus ) - 이전 세대에서 지원되던 533MHz 대비, 최대 25%까지 전송 속도를 향상시킨다.
● 인텔짋 디스플레이 절전 기술 2.0(Intel짋 Display Power Saving Technology 2.0) - 최종 사용자에게 최소한의 시각적 효과를 전달함으로써 화면의 백라이트(backlight) 전력 소모를 감소시켜, 전지 수명 향상을 구현한다.
● 인텔짋 고속 메모리 전력 관리(Intel짋 Rapid Memory Power Management) - 화면이DDR2 기반 플랫폼에서 계속 작동하는 경우 메모리를 저 전력 상태로 전환함으로써 칩셋 및 DIMM의 절전 기능을 제공한다.
● 인텔짋 자동 디스플레이 밝기(Intel짋 Automatic Display Brightness) - 주변 조명의 밝기 정도에 따라 화면의 백라이트 강도를 자동적으로 조정하여, 사용자에게는 최소한의 시각적 효과를 전달하면서 전력 소모를 감소시킨다.
● 연결 전력 관리 기능이 적용된 인텔짋 매트릭스 스토리지 기술(Intel짋 Matrix Storage Technology with Link Power Management) -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한 강화된 성능, 전력 관리, 자료 보호를 구현한다.

인텔 프로/무선 3945ABG 네트워크 접속
인텔 프로/무선 3945ABG 네트워크 접속(Intel PRO/Wireless 3945ABG Network Connection)은 표준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WLAN 기능을 강화하는 인텔의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접속이다.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민감하고, 연결성이 강화되며 반응성이 높아지게 만드는 기능에 대한 지원으로, 이동 중인 최종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더욱 작아진 PCIe 미니 카드 폼 팩터 형태로 이용 가능한 인텔 프로/무선 3945ABG 네트워크 접속은 더욱 가볍고 얇은 노트북 구현을 도와준다. 사용 가능한 인텔짋 프로셋/무선 소프트웨어 버전 10(Intel짋 PROSet/Wireless Software Version)을 사용하는 기업 사용자들은 새로운 IT 관리 도구 성능 및 VoIP 용의802.11e QoS 에 설치된API를 활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강화된 AP 선택 - 신호 강도, 전송율, 채널 부하, 접속 실패와 같은 연결 품질 파라미터(parameter)를 기반으로 더욱 지능적인 AP 선택. 모든 802.11x에 더욱 우수한 기능을 제공하는 AP를 선택.
● 유연한 로밍 - 고객이 다른 접속 지점으로 로밍할 경우를 규명하는 능력. 예를 들어,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추가 대역폭이 필요한 경우 고성능을 제공해 주고, 게임과 같이 안정적인 연결성이 필요할 때 신호 세기를 강하게 해 준다.
● 802.11 QoS 지원 - 802.11e에 대한 최신 표준 기반의 서비스 품질(QoS)은 VoIP와 같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의 전달이나 무선 연결 상의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인텔짋 프로셋/무선 소프트웨어 버전 10은 사용방법을 간편하게 증진시켜주는 GU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최종 사용자 및 기술 지원 담당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비즈니스 급의 무선 기능 - 새로운 협력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고 성능 무선 LAN 기능을 제공하여, 무선 환경에서도 이전의 유선과 같은 능력을 부여해 준다.
● WoWLAN(Wake on Wireless Local Area Network) - 고객이 동일한 AP와 연결되어 있는 한 IT가 고객에게 경고할 수 있게 해준다. 이로 인해 노트북의 전원이 꺼져 있을 때에도 IT는 중요한 패치를 다운로드 하거나 걸려오는 VoIP 전화를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다.
● 노이즈 간섭 필터(Noise Interference Filter) - 마이크로웨이브나 무선전화기, 다른 고객이 보낸 원하지 않은 대역폭 이외의 802.11x 신호와 같이 802.11 신호가 아닌 것으로 인해 수신기에 부하가 걸린 상태를 감지 및 방지하여, 안좋은 상황에서도 여전히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 LEAP, EAP-FAST 및 CKIP와 같은 시스코 컴패터블 익스텐션(Cisco* Compatible Extensions) 지원 - PC 제조업체의 가용성 및 유효성에 기반한 이러한 지원 기능은 최신 시스코 WLAN 인프라와의 상호 운영성 및 호환성을 실현한다.

한편, 인텔은 2007년 선보일 새로운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코드명 산타 로사)에 강화된 IT 관리 기능 및 PC 보안 혜택을 더한 기업 전용 노트북 PC의 출현을 예고했다. 연결성, 배터리 성능 및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 강화를 원하는 기업들은 최근 발표된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기반의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이 탑재된 노트북 PC를 현재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