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 투게더2006 릴리즈2

C++ 애플리케이션 모델링 등 오픈소스의 업계 표준 및 언어 지원

볼랜드 투게더2006(Borland Together2006) 릴리즈2는 이클립스 3.2 프레임워크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모델링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은 C++ 애플리케이션 모델링 등 오픈소스 분야의 업계 표준과 언어들을 다양하게 지원하며, 특히 이기종 환경 내에서 작업 시 확장성과 커스터마이징을 용이하게 한다. 이밖에 볼랜드의 요구관리 제품인 칼리버 제품군과 통합 환경을 제공하고, UML과 BPMN(Business Process Modeling Notation)의 모델을 생성해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편집자>

볼랜드 투게더2006은 다양한 공통 비주얼 언어나 표준들을 지원하여 각 팀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요구분석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단계에서도 비주얼한 설계 이점을 제공해준다. 이는 IT와 비즈니스 현업 팀 간의 협업을 단순화하고 생산성 향상을 가능케 한다.

볼랜드 투게더의 주요 기능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비즈니스 분석가들은 BPMN(Business Process Modeling Notation)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업무의 흐름을 시각화하여 설계할 수 있으며,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요구사항들을 추적할 수 있다.

·향상된 MDA 성능
주요 MDA(모델 주도 아키텍트) 표준인 UML(통합모델링언어), XMI(XML Metadata Interchange), QVT(Query View Transformation), OCL(Object Constraint Language )등을 지원한다. 볼랜드는 MDA 기술, 특히 QVT에 기여하고 있다. 완전한 MDA(모델 기반 아키텍처)는 다중 플랫폼을 겨냥한 UML 기반의 플랫폼 독립적인 모델에서부터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또는 J2EE 플랫폼과 같은 특정 플랫폼 모델까지 설계자가 아키텍처를 정의하고 변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요구사항을 반영한 설계와 개발
비즈니스 분석가들에게 비즈니스와 기술적인 요구사항들을 정의하고 스토리보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각적인 자료들을 제공함으로써, 볼랜드의 요구 정의 및 관리 솔루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투게더2006은 볼랜드의 요구사항 정의 및 관리 솔루션인 칼리버(Caliber) 제품군과 통합됨으로써 사용자들은 명확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UML 다이어그램을 생성하고, 이 설계 자원들을 반영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며, 설계 관련 결정사항들이 본래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지 추적할 수 있다. 개발팀들은 사용 케이스, 액티비티, 순서도 등을 사용한 요구사항 비주얼라이징 프로세스를 통해 특정 요구사항들을 불명료한 부분없이 높은 수준의 시스템 아키텍처와 설계로 변환시킬 수 있다.

·C++ 모델링 지원
투게더2006 릴리즈 2는 기업이 시스템 개발을 위한 객체 지향 C++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완전한 C++ 모델링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C++ 라이브소스(LiveSource)를 제공해, C++ 디자인 패턴과 소스 코드 매트릭스는 물론, 모델과 코드가 항상 동시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SOA 관리
투게더의 UML 기반 뷰를 이용하여 전체 시스템을 관리함으로써 SOA의 복잡한 사상을 용이하게 다룰 수 있다. 설계자는 투게더를 사용하여 새로운 서비스가 기존의 아키텍처에 미치는 영향과 변경사항이 어떻게 실행되는지 평가할 수 있다.

·모델 및 코드 품질 보증
코드와 모델 레벨의 감사(Audits) 및 메트릭스(Metrics) 기능은 아키텍처 컴플라이언스, 코드 컴플라이언스, 코드 복잡성 및 코딩 표준을 도와줌으로써 설계자, 분석가 및 개발자가 개발 초기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개발 사이클이 늦춰지지 않으면서 고품질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다.

플랫폼 독립적인 모델링
볼랜드는 플랫폼 중립적인 설계 생성이 가능하므로 조직이 특정 플랫폼에 얽매이는 위험에서 벗어나, 최고의 유연성, 활용성 및 다양성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Microsoft Visual Studio 2005 Professional 및 Eclipse 환경과 통합되므로, 개발자는 설계를 특정 플랫폼에 맞는 모델로 전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